@ 골뱅이 무침
-
골뱅이 싫어하는 사람 아마 별로 없을껄요? 비싸긴 하지만 한 통을 따서 야채와 함께 무쳐내면 푸짐해지거든요. 거기다 같이 곁들여 먹는 소면도 빼놓을 수 없고 말이죠. 새콤달콤 무쳐서 국수도 함께 비벼 드세요.
:: 주재료 골뱅이(큰 것 1/2캔), 대파(작은 것 2대), 오이(1/2개), 양파(1/2개), 당근(1줌), 오징어포(1줌)
:: 양념재료 고추장(2), 고춧가루(2), 맛술(1), 식초(4), 설탕(1), 물엿(1), 골뱅이 국물(2), 다진 마늘(1), 참기름(1), 생강가루(0.1) 깨소금(1)
:: 곁들이재료 삶은 소면(4줌), 검은깨
-
오징어포 한 줌은 골뱅이 국물에 살짝 적셔놓고(오징어포가 아닌 북어채로 해도 된답니다)
대파도 가늘게 채 썰어서 파란 줄기 부분을 찬물에 담가놓고(파채 칼을 쓰면 편하겠죠?)
골뱅이, 먹기 좋게 썬 당근, 양파, 오이, 골뱅이 국물을 짜서 건져놓은 오징어포, 물에서 건져 물기를 뺀 대파를 준비하고
골뱅이를 무칠 양념장을 재료의 비율대로 섞어서 만들어 놓아요(설탕과 식초로 새콤달콤한 맛을 조절하세요)
준비한 재료들을 모두 큰 그릇에 담고
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넣고 골고루 양념이 배게 재빨리 무쳐내면 끝. 삶은 소면과 검은깨로 장식해서 예쁘게 담아내세요.
::: 국수를 맛있게 삶으려면골뱅이 무침에 같이 곁들이는 소면, 붇지 않고 쫄깃한 국수를 삶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. 우선 국수를 끓는 물에 넣고 한번 푹 끓으면 찬물을 부어줘요. 이렇게 2~3번을 반복하고 한더 더 끓인 다음 찬물에 씻으면 훨씬 맛있고 쫄깃한 국수가 된답니다. 그렇다면 삶은 국수가 많이 남았을 때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? 먹고 남은 국수는 물기를 잘 빼고 비닐팩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하면 돼요. 나중에 꺼내서 찌개나 전골, 혹은 갈비탕이나 곰탕에 넣어서 끓이거나 말아서 먹으면 된답니다. 국수 좋아하시는 분들 꼭 이 방법을 써보세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