요리/아이스· 요거트·주스
시원한 디저트 바나나 딸기 트리플
시계바늘
2008. 6. 30. 23:14
- 후텁지근한 여름, 어느 때보다 식사 후 깔끔한 마무리가 필요하다. 미리 만들어 냉장고에 뒀다가 디저트 때 꺼내 먹을 수 있는 바나나 딸기 트리플을 만들어 보자. 작은 유리잔에 1인분씩 담아 내면 모양도 좋고, 먹기도 편하다.
바나나 딸기 트리플
■ 재료(2인분)= 카스텔라 2쪽, 바나나 1개, 딸기 10알 정도(100g), 레몬즙 2큰술, 오렌지주스 80mL, 생크림 1/4컵(50mL), 플레인 요구르트 1/2개(50mL), 크림치즈 2큰술, 설탕 1큰술
-
■ 만들기
①생크림은 거품기로 저어 단단한 거품을 내 냉장고에 넣어둔다
②카스텔라는 사방 2cm 크기로 자른다.
③바나나 1/4개는 둥근 단면이 보이도록 5mm 정도 두께로 썰고 갈변 방지를 위해 레몬즙을 뿌린다. 딸기 2알은 단면이 보이도록 5mm 두께로 썬다.
④볼에 크림치즈와 플레인 요구르트, 설탕을 고루 섞는다.
⑤유리잔의 가장 아래쪽에 자른 카스텔라를 눌러 담고, 카스텔라에 오렌지주스를 부어 적신다.
⑥남은 바나나 3/4개와 딸기 8알을 잘게 잘라 썬다.
⑦유리잔 안쪽 옆면에 단면으로 썬 바나나와 딸기를 단면이 보이도록 담고, 나머지 잘게 썬 바나나와 딸기는 안쪽에 담아 채운다.
⑧생크림 절반 분량에 ④를 섞고 나머지 절반의 생크림을 넣어 골고루 섞는다.
⑨유리잔을 채운 과일 위에 생크림을 올리고, 컵을 탁탁 쳐서 안쪽에 빈 공간이 없도록 한다.
⑩컵째 냉장고에 넣어 차게 보관했다가 먹는다.
■ 요리팁
카스텔라는 부드러운 종류보다는 찰기가 있는 것을 사용하세요. 그래야 오렌지주스를 부었을 때 잘 빨아들여 맛있어진답니다. 요구르트 크림치즈에 빵, 과자를 찍어 먹을 수도 있어요. 요구르트 크림치즈는 생크림 1/4컵(50mL), 플레인 요구르트 1/2개(50mL), 크림치즈 2큰술, 설탕 1큰술을 섞어 만들어 주세요. 딸기 대신 요즘 많이 나는 천도복숭아나 포도, 황도를 사용해도 좋아요.